Daily

소비자의 마음을 잡기 위한 기초 사진 지식 6가지 방법

by 충주앤잡러 2022. 12. 1.
반응형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제품에 대한 설명도 중요하지만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입하면서 보는 부분은 제품에 대한 이미지입니다. 첫 번째 보이는 이미지가 소비자의 이목을 끌어야 제품에 대한 설명도 보기 때문에 제품을 보이기 위한 이미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기초 사진 지식 6가지

 

소비자의 마음을 잡기 위해 마케팅에 필요한 기초 사진 지식 6가지

 

1. 전문가가 아니라면 스마트폰 카메라로도 충분하다

제품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항상 가지고 다니는 핸드폰 만으로도 충분하다. 제품 사진을 찍는다라고 하면 대부분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DSLR 카메라를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대형 현수막이나 전광판 등에 사용할게 아니라면 DSLR까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핸드폰으로 소비자에게 보여줄 수 있는 사진은 충분히 찍을 수 있습니다.

 

2. 사진촬영 전에는 꼭 렌즈를 닦고 촬영하자

사진 촬영전에는 꼭 렌즈 부분을 닦아주세요. 사진을 찍으려고 카메라를 켰는데 왠지 뿌옇게 화면이 보인다면 렌즈를 닦지 않아서입니다. 그런 상태에 제품 사진을 찍는다면 소비자에게 정확한 이미지 전달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우리가 손으로 만지고 주머니나 가방에 넣다 아니면 묻은 지문자국과 먼지를 닦아 주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3. 사진촬영 전에 수평 격자를 설정하자

사진 촬영전에 꼭 수평 격자 기능을 활성화해주세요. 사진 촬영을 많이 찍어본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 수평 수직을 맞춰서 사진을 찍게 됩니다. 하지만 사진 촬영이 익숙하지 않은 경우 수평 수직은 잊고 제품의 잘 보이게 찍는 것에만 집중하게 됩니다. 결과물을 봤을 때 사진이 수평 수직이 맞지 않아 다시 촬영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니 촬영 전에 꼭 핸드폰 카메라 설정에 들어가 수평 수직 안내선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사진촬영 전에 사진 크기를 최대로 설정하자

사진 촬영 전에 꼭 사진 크기를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최대로 설정해주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으로 제품을 보기 때문에 확대를 해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기본 설정되어 있는 크기로 사진을 촬영하고 그 사진은 소비자들이 확대해 봤을대 선명한 이미지 전달이 안되기 때문에 촬영 전에 꼭 사진 크기를 최대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타회사 제품의 사진 구도를 따라서 촬영하자

어떻게 사진을 찍어야하지 고민하지 말고 인기 많은 타회사의 제품 사진 구도를 따라서 촬영해보세요. 사진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제품 사진 촬영에 대한 사진 구도를 잡는 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타회사의 제품 사진을 구도를 똑같이 따라 해 보면서 제품의 특징이 잘 보일 수 있는 구도를 찾아가며 촬영하게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제품 사진촬영은 밝은 곳에서 촬영하자

제품 사진촬영은 밝은 곳에서 촬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빛이 있는 곳에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명이 없다면 야외에서 충분한 햇빛이 있는 장소에서 촬영을하고 아니면 별도의 조명장비를 구입해서 사진촬영을 하는 것이 사진을 편집하거나 후보정 작업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니 사진 촬영은 밝은 곳에서 촬영하는게 중요합니다.

 

  • 현재글소비자의 마음을 잡기 위한 기초 사진 지식 6가지 방법

댓글